커뮤니티

글보기
[헬스코리아뉴스] 의외로 많은 남성, 왜소컴플렉스 경험
이름관리자 등록일2011.08.24 조회수1417



[헬스코리아뉴스] 의외로 많은 남성, 왜소컴플렉스 경험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음경이 작다고 생각해 비뇨기과를 방문, 음경확대술을 상담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담의 증가는 의외로 많은 남성들이 왜소콤플렉스를 고민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왜소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남성은 잠자리에서의 자신감 상실뿐 아니라 사회생활까지 그 증상이 이어지고 있고 심적 압박감으로 발기부전이나 조루의 증상으로 까지 발전할 수도 있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지적이다.





하지만 왜소컴플렉스를 경험하고 있는 남성들 중에는 정말 성기의 크기가 왜소해서 남성확대를 한다기 보다는 스스로 작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음경확대술은 음경을 원하는 크기로 재건해, 음경으로 인한 열등감을 없애주고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데 목적이 있다.



세인트비뇨기과 김진홍 원장(비뇨기과 전문의)은 “음경확대술은 원만한 부부관계는 물론, 자신감과 삶의 의욕도 고취시켜 남성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음경확대술이 예전에는 말하기 부끄러운 부분이었지만, 이제는 치료의 개념으로 생각해 보다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로 바뀌어, 수술 빈도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술적 요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알로덤 확대수술은, `무세포성 동종 진피이식편`으로 처음에는 3도 화상 환자에게 피부이식용으로 사용됐으나, 이후 조작이 간편하고, 일단 삽입되면 빠른 속도로 모세혈관이 생성되어,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없다는 점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알로덤의 장점은 알러지, 이물반응, 밀려나오는 현상, 이동, 낭종 현상의 가능성이 없다는 점이다. 때문에 현재 비뇨기과뿐 아니라,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음경은 인체에 있어서 가장 신축성이 좋고, 혈류가 풍부한 장기이다. 따라서 인체 내에서 가장 이식하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또 상처가 잘 아물기도 쉬운 곳이어서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김진홍 원장은 “만약,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거나 부담감이 있는 남성이라면 저장진피 이식법이 적절하다”며 “저장진피 이식법은 현재까지 개발된 음경확대 방법 중 효과와 안정성, 비용 면에서 우수한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SD저장진피는 기존 저장진피의 가장 큰 단점인 비용을 대폭 낮추어 기존 저장 진피수술에 비해 40% 정도 낮은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해졌다. 또한 세포성 면역반응의 표적인 항원성을 제거하여 부작용 가능성을 차단했다. 동물의 진피층을 이용한 대체진피(라이오플란트)와 비교하여 동종진피를 이용한 SD저장진피는 타 제품에 비해 가장 안전하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진피층의 3차원적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흡수가 적어 반영구적인 확대효과를 유지하는 것도 장점이다. 환자 자신의 자연조직 일부가 되어 이물감을 느끼지 않으며, 어떤 피부조건이나 어느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왜소컴플렉스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져 있었다면, 이제는 음경확대술을 통해 왜소컴플렉스에서 벗어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