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글보기
[노컷헬스] 말 못할 고민 발기부전
이름관리자 등록일2011.08.08 조회수1544



발기부전은 남성의 자존심에 치명적인 상처를 줄 수 있다. 때문에 발기부전 증세가 나타나면 일부 남성은 위험한 선택을 해서라도 발기부전 문제를 해결하려 든다.



또 어떤 이들은 발기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곧 풍선에 바람이 빠지듯이 수그러드는 경우도 있다. 평소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부부관계를 갖으려면 발기에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많은 남성들이 발기부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발기부전치료제나 수술 등 많은 정보를 찾아보지만 오히려 궁금증과 의문만 쌓인다.



세인트비뇨기과 김진홍 원장은 “보통 발기부전이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노화로 인한 경우는 일부에 지나지 않으며 주된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정신적 원인과 신체적 원인으로 구분된다”고 설명했다.



정신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원인에 의한 것이 많고 신체적인 원인은 당뇨나 고혈압 등으로 발생한다.



그러나 대부분 발기부전에 영향을 주는 것은 신체적인 원인에서 찾을 수 있으며 그밖에 과도한 음주와 흡연, 비만 등도 발기부전에 영향을 준다.



하지만 이러한 발기부전도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수술적 방법은 먹는 약이나 주사약물로 전혀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선택하게 되는 방법으로 원인과 연령에 관계없이 다양한 부분치료가 가능하다.



먼저 동맥 재건술은 젊은 환자에서 외상에 의해 발생한 국소적인 동맥손상의 경우에 효과적인 수술방법이다.



음경해면체내로 유입되는 혈류량이 부족하여 발기부전이 되는 동맥성 발기부전에 적용되는 수술법으로 주로 하상 복부동맥을 직접 음경해면체동맥에 연결하여 유입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수술시 입원이 필요하며 현재 많이 시술되는 방법은 아니다.



다음으로 정맥결찰술은 음경해면체내로 유입되는 혈류량은 정상이나 정맥으로 모두 빠져나가버리면 충분한 발기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이를 정맥성 발기부전이라 하며 누출정맥을 차단하여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수술이다. 발기는 되지만 성관계 중간에 발기력이 떨어져 성관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된다.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수술 후 퇴원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큰지장이 없다.



영구 발기 보형물 수술은 음경에 발기 보형물을 삽입하여 발기상태를 스스로 조절하도록 하는 수술적 치료법이다.



발기부전의 원인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충분한 성생활이 가능하며 발기상태 및 발기시간을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수술시간, 비용 등이 달라지며 보통 2시간이면 수술이 끝나고 입원은 필요하지 않다.



발기부전이 생기게 되면 부부생활에 여러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혼한 상태라면 부부가 함께 치료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면 부끄러워말고 부부가 함께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