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글보기
[노컷헬스]그가 당당해진 비결은
이름관리자 등록일2011.07.18 조회수1091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경쟁심이 강한 편이다. 때문에 지는 것도 싫어하고 비교당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이러한 모습은 특히 ‘왜소컴플렉스’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성기의 크기는 정상이지만 상대적으로 작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열등감으로 작용해 심리적인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의 오랜 원초적인 욕구중에 하나인 지배욕이 강해 소유와 정복에서 큰 만족감을 갖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이와 유사하게 성교행위에서도 남성은 우월한 위치를 점유하고자 하지만 유전자 정보지도가 개인마다 틀리기 때문에 남성의 크기와 힘, 지속력 등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왜소컴플렉스는 남성의 자신감을 떨어뜨려 사회생활을 어렵게 하고, 나아가서는 발기부전이나 조루로 이어져 성생활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자신의 음경이 작다고 생각해 잠자리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피하기만 하면 상태가 더 심각해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기보다 전문 병원의 도움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음경확대술은 음경을 원하는 크기로 재건해, 음경으로 인한 열등감을 없애주어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가능하게 해준다.



세인트 비뇨기과 전문의 김진홍 원장은 “음경확대술은 원만한 부부관계는 물론 자신감과 삶의 의욕도 고취시켜 남성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또한 음경확대술이 예전에는 말하기 부끄러운 부분이었지만 이제는 치료의 개념으로 생각해 보다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로 바뀌면서 수술 빈도는 증가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수술적 요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알로덤 확대수술은 무세포성 동종 진피이식편으로 처음에는 3도 화상 환자에게 피부이식용으로 사용됐으나 이후 조작이 간편하고 일단 삽입되면 빠른 속도로 모세혈관이 생성되어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없다는 점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알로덤의 장점은 알러지, 이물반응, 밀려나오는 현상, 이동, 낭종 현상의 가능성이 없다는 점이다. 때문에 현재 비뇨기과뿐 아니라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음경은 인체에 있어서 가장 신축성이 좋고, 혈류가 풍부한 장기이다. 따라서 인체 내에서 가장 이식하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또 상처가 잘 아물기도 쉬운 곳이어서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세인트비뇨기과 김진홍 원장은 “만약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거나 부담감이 있는 남성이라면 저장진피 이식법이 적절하다”며 “저장진피 이식법은 현재까지 개발된 음경확대 방법 중 효과와 안정성, 비용 면에서 우수한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SD저장진피는 기존 저장진피의 가장 큰 단점인 비용을 대폭 낮추어 기존 저장 진피수술에 비해 40% 정도 낮은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해졌다.



또한 세포성 면역반응의 표적인 항원성을 제거하여 부작용 가능성을 차단했다. 동물의 진피층을 이용한 대페진피(라이오플란트)와 비교하여 동종진피를 이용한 SD저장진피는 타 재품에 비해 가장 안전하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진피층의 3차원적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흡수가 적어 반영구적인 확대효과를 유지한다. 또한 환자 자신의 자연조직 일부가 되어 이물감을 느끼지 않으며 어떤 피부조건이나 어느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