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예약

글보기
표피이식
이름성준 등록일2020.10.25 조회수191

포경수술을 너무짧게 당하여 표피여분이 없습니다. 표피이식을받고싶습니다 비용좀알려주십시오
성준 님 안녕하세요, 세인트비뇨기과 김진홍 원장입니다.

사시는 곳을 말씀하지 않으셔서 병원을 한번 방문해보시라는 이야기가 편한 말인지 아니면 아주 불편한 요구인지 가늠이 되지는 않습니다.
일단 환자의 몸상태를 봐야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인지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비용 산정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의사들은 흔히 방문 한번 해보세요라는 말을 가장 먼저 합니다.

포경수술이 된 상태의 음경의 피부가 발기시에 본인이 느끼기에 모자란 경우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 해결책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밖에 없고, 달라져야만 하지요.

단순한 피부이식의 경우 200만원에서부터, 음낭피판법을 한번에 적용이 가능할 경우에는 400~500만원 사이의 비용이 예상이 되며, 두번에 나눠서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피부의 결핍이 심할 경우에는 600~800만원이 예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상태를 먼저 봐야 한다는 것이지요. 또 수술의 방법에 따라서 마취과 의사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지, 아니면 부분마취로도 충분히 수술이 가능할지 등도 판단과 결정이 미리 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마취비가 예산에 반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전 진찰이 필요한 것이구요. 또 환자가 스트레스를 전혀 견디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다른 사람들이 다 부분마취로 받을 수 있는 간단한 수술이라고 느끼더라도, 전신마취를 특별히 요구하시는 경우도 있고 그렇답니다.

지금 질문하신 < 표피이식을받고싶습니다 비용좀알려주십시오 >라는 부탁의 말씀은, 다른 예를 들어서 저의 느낌을 표현하자면 마치 <차를 한대 뽑고 싶은데요, 견적 좀 내주세요>라는 요구와 아주 비슷합니다. 제가 자동차 영업사원도 아니고 하므로 <어떤 차를 원하시는데요?>라고 되물어 볼 수도 없는 상황이쟎아요....

그저 말씀드릴 수 있는 예측이라면, 피부가 모자란 것이 아주 심하면 공사가 복잡할 것이고, 그럭저럭 견딜만 한 상황이라면 간단한 공사로도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는 정도일 겁니다. 공사의 난이도에 따라서 비용도 차이가 나겠지요.
저도 나이가 있는 늙어가는 외과의사이기 때문에 젊을 때와 다르게 편한 방법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이 가장 적게 나오면서 환자도 편하고 의사도 편한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건 인간의 본능입니다.
그런데, 양보할 수 없는 부분이 환자가 생각하는 이상형을 이룰 수 없는 수술이라면 차라리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이지요.
환자의 기대가 의사의 능력을 넘어설 경우에는 그런 공사는 맡지 말아야 하겠지요.
그래서 수술 전 설명과 동의가 꼭 필요한 것입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하구요.
즐거운 한주의 시작 되세요.

세인트비뇨기과 김진홍 배상
상담전화; 02 555 7536